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자전거 라이딩의 필수 아이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6.07 11:32 / 수정 2011.07.07 15:51
Bike Track
업데이트: 2011.05.20
용량: 2MB
제작사: Rharham Interactive Inc.
다운로드: 안드로이드마켓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스마트 폰의 보급으로 인해 GPS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내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를 나타내는 트래킹 코스와 정보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다양한 앱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BikeTrack는 자전거를 타고 이동한 거리를 지도상에 트랙으로 표시하고 해당 위치에서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글도 적고 사진도 찍어 저장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BikeTrack 앱의 메인 화면은 앱 오른쪽 하단에 있는 디스플레이 전환 버튼을 통해 맵 디스플레이, 그래프 디스플레이, 대쉬보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맵 디스플레이'는 특정 지점에 에서 기록을 남기기 위해 메모 작성, 사진 촬영을 할 수 있고지도상에 현재 내위치 표시, 이동한 궤적을 나타내는 트래킹 라인, 메모 및 사진 기록 위치 아이콘가 표시 됩니다.

'대쉬보드 디스플레이'는 현재 운행중인 자전거 속도, 이동시간, 총거리, 소모된 칼로리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프 디스플레이'는 이동중인 지역의 고도를 거리별 그래프로 표시함으로써 자전거 이동시에 평지를 달렸는지, 산악지형을 달렸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설정을 살펴보면 지도&위치, 단위, 활동, 계정, 화면 설정 코너를 통해 지도에 표시되는 경로 색상, 코스 색상을 지정하여 지도상에서 알아 볼수 있도록 하는 설정, 지점간 최소 측정 시간과 거리 설정으로 지도에 얼마나 세세하게 이동한 코스를 기록할 지를 등을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몸무게를 입력하여 칼로리 계산의 정확성을 높이도록 하는 설정 등을 통해 현장의 정확한 실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하는 치밀한 전문성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BikeTrack은 STS(소셜 트래킹 서비스)를 지향해는 앱으로 다른 사람과 트래킹 코스 및 관련 메모글, 사진등을 공유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향해고 있으나, 아쉽게도 이 부분은 아직까지 개발중인 관계로 정상적인 서비스는 안 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STS(소셜 트래킹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즐거운 여행 코스, 출퇴근시 다닐 수 있는 유용한 코스 등의 정보들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께 공유된다면,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필자 이지웅 리뷰어는 PDA시절 산업용 PDA단말기, 윈도우모바일 폰 S/W 개발 등을 거쳐 현재는 Android, iOS 스마트폰, 태블릿 기반 SmartTransPortation의 eletronic vehicle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 트위터 http://twitter.com/4eb1004을 통해 iOS,Android,BlackBerry 등의 Embedded Device & Ubiquitous  Evangelist 로 활동 중이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트위터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