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주는 현명한 방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5.25 16:15
Why? Kids 똥
업데이트: 2011.02.17
용량: 363MB
제작사: KTH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1.99
궁금한 것이 많은 아이들의 욕구를 채워주기 위해 부모님이 아이를 가르치는 경우가 있지만, 아이가 가진 호기심을 따라가지 못해 궁금한 것을 풀어주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런 부모님이 선택하는 대안은 대개 과학학습만화 인데, 교육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부모님들을 위해 과학학습만화로 유명한 예림당에서 “Why? Kids 똥” 어플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Why? Kids 똥”은 제목 그대로 아이에게 똥에 관한 과학적 지식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똥에 관한 내용을 교육하고 퀴즈도 풀어 점수를 쌓아가는 방식이지요. 아이가 먹은 음식이 어떻게 몸 속을 지나 똥이 되는지, 똥은 하루에 얼마씩 싸는지 등 아이가 궁금해 할 과학적 지식들을 재미있는 영상과 이야기로 풀어내어 교육 시킵니다.


아이패드라는 기기의 특성에 맞게 터치 조작을 통해 아이가 내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서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내용이 진행되면 다양한 소리와 그림들이 재미있게 배치되어 흥미를 유발하는데, 실제로 어른인 아이 엄마가 해봐도 재미있어할 정도로 잘 만들어진 구성이었습니다. 배운 내용은 퀴즈 코너로 가서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고 퀴즈를 통해 점수를 쌓는 메뉴도 있어서 아이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성우들의 낭독 연기도 내용과 잘 어울립니다. 학습만화 및 관련 컨덴츠를 수년간 제작해온 회사에서 나온 어플답게 내용이나 전개가 모두 흥미롭고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똥을 의인화한 캐릭터가 귀여워서 자칫 혐오감을 일으킬 수 있는 내용도 잘 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예림당은 “Why? Kids 똥“을 시작으로 앞으로 과학교육 관련 어플을 계속 내놓을 예정입니다. 첫 어플인 “Why? Kids 똥”의 완성도를 볼 때, 앞으로 나올 시리즈 어플들도 무척 기대됩니다. 향후,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어플로도 출시를 한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되는군요. 부모님의 입장이라면 아이의 탐구심 향상과 호기심 충족을 위해서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는 어플입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