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 손 안에 들어온 음악 세상, 멜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5.18 13:32 / 수정 2011.05.30 18:14
멜론(MelOn)
업데이트: 2011.04.29
용량: 3.7MB
제작사: Loen Entertainment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무료 멜론은 대표적인 음악 서비스 사이트입니다. 인터넷에서 음악 파일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아이폰에서도 누릴 수 있도록 어플이 나왔습니다. PC 에서 처럼 간단한 결제를 통해 원하는 곡을 편하게 검색하고 들을 수 있는 서비스를 아이폰에서도 제공받게 되는 것이지요.
앱을 실행하면 실시간 차트, 멜론 TOP 100, 최신음악 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각각의 메뉴를 통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선택해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시켜 놓고 듣거나, 멜론에서 제공하는 차트를 연속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노래나 아티스트를 찾아 리스트에 추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티스트로 검색을 하면 해당 가수의 대표곡과 간단한 프로필, 앨범정보, 노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12,000곡 분량의 방대한 뮤직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노래가 재생 될 때는 가사가 나오고, 앨범커버가 배경화면으로 제공됩니다. 전체적으로 재생 화면의 디자인이 깔끔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멀티태스킹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멜론에서 노래를 재생한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들은 무료회원일 경우 “1분 미리듣기”로 밖에 누릴 수 없습니다. 제대로 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3000원~5000원 사이의 월정액을 지불해야 하며, 월정액의 종류에 따라 <스트리밍> 서비스와 <스트리밍 + 다운로드> 서비스로 나누어집니다.

그러나 음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고, 다운로드 갯수에도 제한이 없어서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그리 아깝지 않은 금액입니다. 모든 서비스는 PC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결제를 하면 PC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무척 매력적이지요.

더불어 3G 네트워크도 지원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되는 지역을 찾아 다니며 노래를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음악을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해주고, 원하는 노래를 자유롭게 다운받아 소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멜론 어플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이 앱은 '앱어워드 코리아 2011' 베스트앱 25에 선정되었습니다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