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내 손으로 만화영화를 만들어보자!! Animation Desk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5.16 10:31
Animation Desk
업데이트: 2011.04.29
용량: 65.7MB
제작사: Kdan Mobile Software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 4.99
누구나 한번쯤은 학창시절 때, 연습장에 낙서를 하며 즐거워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교과서 한구석에 한 페이지 한 페이지 그려놓은 그림이 페이지를 촤라락~ 넘기면 움직이던 것을 재미있게 보던 기억이 있는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러한 분들의 추억을 되살릴 만한 재미있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바로 “애니메이션 데스크”입니다.


애니메이션 데스크는 사용자가 한 장면, 한 장면 그림을 그려서 움직이는 만화를 만들 수 있는 어플입니다. 실제 애니메이션 제작에 쓰이는 화이트박스를 어플로 구성했는데, 정성을 들인다면 꽤 높은 수준의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은 기본 구성과 간편 구성의 두 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우측의 그림도구를 선택하여 그림을 한 장씩 그리면 됩니다. 다양한 색상을 골라 그리거나 채색할 수 있고, 그렸던 각 장면의 순서를 편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리 그려놓은 배경이 있다면 사진폴더에 추가해 놓았다가 불러와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파일 메뉴에 들어가면 자신이 만들어 놓은 애니메이션을 페이스북 이나 유튜브에 업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원한다면 사진폴더에 동영상으로 저장도 됩니다. 모든 장면을 혼자서 그려야 하는 점에서 어느 정도의 정성이 필요하지만, 완성된다면 큰 보람이 느껴질 것입니다.


다만 화이트박스를 충실히 재현한 인터페이스 때문에 사용자 메뉴가 헷갈리는 점은 아쉽습니다. 어느 정도 익숙해질 때까지는 사용법이 어려운 편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자체가 아마추어가 진행하기 힘든 작업인 만큼 이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였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필자 안세종 리뷰어는 아들 둘 밖에 모르는 바보아빠로 웹/프로그램 기획, 개발 분야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현재 태블릿PC를 이용한 교육 사업을 준비 중이며, 취미생활 블로그(nacsuh.tistory.com)을 비롯한 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보 및 문의 (appetizer@chosun.com / @appchosun)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