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명함 + 위치자동인식! 똑똑한 앱 '모비리더 비즈 플러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4.18 15:52 / 수정 2011.04.18 17:11

명함인식앱 종결자 모비리더 비즈플러스 (MobiReader Biz+)

한글 명함 인식 - MobiReader Biz+
업데이트: 2011.03.31
용량: 13.9 MB
제작사: DIOTEK Co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 등급
가격: 9.99달러

‘명함을 스마트폰 사진으로 찍으면 알아서 척척 연락처에 저장한다’ 모든 명함 인식 앱의 소개 문구는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 한글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직접 입력하는 것보다 수정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더욱이 명함 인식 앱은 대부분 선뜻 구입하기에 다소 부담스런 가격입니다.

모비리더 비즈플러스(MobiReader Biz+)는 정확한 한글-영문 명함 인식 기능은 물론 업무에 필요한 각종 부가기능이 포함돼있어 유용합니다.

모비리더 비즈플러스는 다른 명함 인식 앱들에 비해 정확하고 빠릅니다. 전화번호, 이름, 회사명, 이메일, 주소 등 명함의 정보를 정확히 분석하고, 항목별로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촬영 모드에서 명함이 인식 가능한 범위 내에 들어와 포커스가 맞춰졌을 때 촬영 버튼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명함이 촬영됩니다.

한국어 및 영어 인식은 기본,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 나라들 언어로 된 명함을 받았을 경우 모비리더 비즈플러스 앱의 설정 항목에서 해당 언어로 변경해 명함을 인식하면 됩니다. 뿐만아니라 한자로 인식된 글자를 명함 인식 과정에서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해줍니다.

명함첩에서 전화번호 선택하여 바로 전화를 하거나 SMS, E-mail을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모비리더 비즈 플러스는 AR View(증강현실)으로 명함첩에 저장된 주소의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구글 지도상에 표시해 현재 위치에서 등록된 주소지까지의 거리, 경로 정보까지 표시하여 출장이나, 미팅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치 정보를 이용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연락처를 화면에 표시해줍니다. 비슷한 지역의 업체 관계자들과 약속을 잡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락처 인식, 위치정보 인식 기능으로 명합철에서 명함을 찾는 시간, 위치를 확인하는 시간을 줄여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Virtual 명합첩 기능으로, 명함의 원본 이미지를 손쉽게 찾아볼수 있고, PDF 변환기능이 추가되어 iPhone로 촬영된 문서 등의 이미지를 손쉽게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docs 기능을 지원하여, 변환된 PDF문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기능은 줄이고 꼭 필요한 기능은 성능을 강화한 아주 말끔하고 유용한 앱입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