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풀브라우징을 지원하는 Opera Mini Browser!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3.29 17:41
Opera Mini Browser
업데이트: 2011.03.22
용량: 754K
제작사: Opera Software ASA
다운로드: 티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스마트폰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곳이 있다면 아마도 브라우저 시장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돌핀브라우저, 오페라미니. xScope, Skyfire 등 정말 많은 브라우저들이 스마트폰 브라우저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각 브라우저마다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오페라 미니 브라우저는 빠른 속도와 풀브라우징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브라우저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알툴바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익숙한 기능인 자주 사용하는 페이지를 첫화면에 모아두는 스피드 연결기능입니다. 이전에 방문했던 사이트 중에 선택하여 추가하거나 새로운 사이트를 입력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탭 메뉴를 이용하여 웹페이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새로운 창을 쉽게 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창의 갯수가 많아지면 로딩이 느려지더군요.


설정메뉴에서 즐겨찾기 및 시작페이지, 다운로드 받은 파일 불러오기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웹페이지와 풀브라우징에 대한 설정을 하거나 Opera Link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pera Mini 브라우저의 특징이 풀브라우징이어서 그런지 모바일 페이지는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더군요. 뭔가 화면에 딱 맞게 보여주지 못하고 화면이 깨지는 부분도 많이 생깁니다.
오히려 풀브라우징으로 보는게 더 깔끔하게 깨끗하게 보였습니다만 풀브라우징상태에서 다음과 네이버를 로그인하려고 하니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도 보입니다.


빠른 속도와 풀브라우징을 자랑하는 Opera Mini 브라우저이지만 다른 브라우저와 비교해서 큰 장점을 찾기란 힘들었습니다. 풀 브라우징이 되는 것은 좋긴하지만 3G에서 볼때는 엄청난 데이터 양과 느린 속도 때문에 사용하기도 힘들었구요. 스마트폰 보다는 태블릿에 더 적합한 브라우저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