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손엔 아기 안고, 한손엔 '베이비터치'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3.11 14:54
베이비터치
업데이트: 2011.02.11
용량: 6.3 MB
제작사: HyongaSoft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1.99
사랑스런 아기의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기록하고 체크하고 싶은 마음은 모든 부모가 마찬가지일 터. 하지만 이상과 현실은 전혀 다르다. 우유를 먹을 때마다, 또는 기저귀를 갈아줄 때마다 일일이 노트를 꺼내 기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초보 아기 엄마 아빠를 위한 앱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베이비터치는 어디서든 한 손에 아이를 안고도 쉽고 빠르게 기록 할 수 있는 육아 앱이다.

수유(우유,모유,이유식), 배변(상태), 수면시간, 감정변화, 키/몸무게, 예방접종 등 모든 기록을 한손 터치만으로 입력해 둘 수 있다.

<이용안내>

먼저 아기의 이름과 사진, 태어난 날을 입력한다. 아기는 세 명까지 입력할 수 있다.

feeding항목에서는 아기가 먹는 양을 입력한다. 우유병 그림에 눈금이 있는데 한 손으로 아래서부터 위로 드래그해 아이가 먹은 우유의 양을 기록한다. 그다음 아래 메뉴바에 있는 디스크모양의 저장버튼을 반드시 누른다. 그런다음 화면을 왼족으로 밀거나 화살표를 클릭하면 모유 수유량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 이유식 먹은 양을 기록할 수 있는 화면이 차례대로 나온다.홈버튼을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돌아간다.


Defecation은 배설활동을 기록하는 항목이다. 소변을 봤을 경우 소변그림을 터치하고, 대변을 봤을 경우 상태를 체크해 나쁨, 보통, 양호 중 하나를 고르고, 저장한다.


Sleeping은 수면량을 기록하는 메뉴다. 아기가 잠들면 화면을 터치한다. 그러면 아기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잤는지 기록할 수 있다.



Diary는 육아일기를 입력할 수 있는 메뉴다.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어 보관할 수 있으며 아이의 상태를 음성으로 기록할 수도 있다.

growth 항목에서는 키와 몸무게를 입력한다. 일기 항목에서 성장 상황을 그래프로 볼 수 있어 매일 또는 일주일에 한번 등 정기적으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표준 성장 곡선도 포함되어 있어 평균수치와 비교해볼 수도 있다.

Emotion 항목에서는 아기의 감정상태를 입력한다. 아이콘을 누르기만 하면 다이어리에 저장되어 아주 간단하다.

Vaccine 항목에서는 월령별 권장 예방주사 정보를 담고 있다. 접종을 했다면 접종일자와 병원을 입력한다. 접종 날짜를 미리 정해둔 상태에서 날짜를 입력하면 잊지 않게 푸시 알림으로 알려준다.

Emergengy call 메뉴에서는 응급의요정보센터 (1339)로 바로 전화할 수 있다.

입력한 정보들을 보려면 ‘기록’를 누르면 된다. 일기는 세가지 형태로 볼 수 있다. 첫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오늘 아이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고, 두번째 아이콘을 누르면 달력 형태로 볼 수 있다. 세번째 캐비닛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수유, 배변, 수면 등 기록 상황별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다. 성장기록 그래프도 여기서 볼 수 있다.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매력적이고, 기능은 엄마아빠에게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방법이 간편해 유용하다. 하지만 아이의 모든 정보를 하루종일 매일매일 입력했는데 만에 하나 앱이 사라지면 기록도 사라진다. 기록한 정보들을 백업해둘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