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날씨앱과 알람앱이 하나로! 웨더알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3.11 11:27 / 수정 2011.03.11 11:28

- 알람 소리를 듣고 오늘 날씨를 알 수 있다?
- 날씨앱과 알람앱이 하나로! 웨더알람
- $3.99 -> 무료 행사 중

웨더알람
업데이트 : 2011.03.9
용량: 22.8 MB
제작사: YAPP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한시적무료

아침에 일어나 날씨 앱을 켜지 않아도, TV 뉴스를 켜지 않아도 알람 하나로 날씨를 알 수 있는 앱이다.

메인화면은 일반 날씨 정보 앱들과 비슷하다. 배경화면이 세련되진 않지만 웨더알람은 기능이 유용하다. 일반적인 출근시간대, 퇴근시간대 날씨를 메인 화면에 보여주어 편리하다.

지역과 배경화면 설정은 메인 하단 메뉴 바 중 두번째에 있는 ‘설정’에서 할 수 있다.

알람을 설정하려면 메인 하단 메뉴 바 첫번째에 있는 ‘알람’에서 할 수 있다. 맑음, 흐림, 비, 눈 네 가지로 각각 알람음을 설정해 아침에 알람을 듣는 순간 오늘의 날씨를 알 수 있다.

알람 제목을 입력하고, 시간과 요일을 정한다. 날씨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날씨에 맞는 음악을 고른다. 또 기존에 저장된 샘플 음악 이외에도 자신의 아이팟에 저장된 음악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통 아이팟에 넣어둔 음악을 알람음으로 설정하는 기능만 있는 앱들도 유료앱이 많은데 웨더알람은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또 시간별 예보 기능을 이용해 하루 중 잠시라도 비 예보가 있으면 비가 오는 날의 알람음이 재생되게 하여 우산을 챙기지 못해 생길 수 있는 당혹감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웨더알람은 기존에 3.99달러에 판매되었지만 이번에 공공정보 활용 무선인터넷 지원사업에 선정 되어 이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