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2.15 10:03 / 수정 2011.02.16 17:01

현대카드 사용자의 필수앱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현대카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 2011.1.9
용량: 15.3M
제작사: 현대카드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무료

현대카드이 문화 컨텐츠 뿐만 아니라 명세서조회도 가능
현대카드라이브러리에서는 현대카드의 5개 공식블로그의 컨텐츠와 글로벌 브랜드의 샘플 컨텐츠, 카드회원소식지, 카드 명세섯, 가맹점 검색, 카드 혜택 보기 등이 가능합니다.
 

주요이슈에서는 현대카드의 주요 소식 및 매달 발간되는 카드 회원소식지를 각 카드에 따라 볼 수 있습니다.
컨텐츠들이 잡지형태로 되어 있어서 동영상도 바로 재생이 가능하고 이미지와 함께 볼 수 있어서 좋으나 로딩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하더군요.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마사 스튜어트 리빙의 샘플 컨텐츠와 뉴욕현대미술관 상품 카달로그, 현대카드 PRIVIA 상품 카달로그, 스콜라스틱 샘플 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이용하면 모든 소식지 목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카달로그를 불러오면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계속 나와서 조금 불편합니다.
 
미디어에서는 현대카드의 4대 소셜미디어인 트위터, 플리커,유투브,페이스북에 올라온 현대카드의 컨텐츠를 볼 수 있으며 현대카드의 5대 공식 블로그인 슈퍼시리즈, 광고, 디자인, 기업문화,금융공학의 내용을 잡지처럼 볼 수 있습니다.

주요서비스에서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하여 현대카드 가맹점을 검색하거나 카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현대카드 웹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카드 명세서도 아이패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대카드의 여러가지 다양한 컨텐츠를 볼 수 있고 카드 명세서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대카드 사용자라면 유용합니다. 하지만 제작사 측에서는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세계적으로 유명한 책들을 보게해 새로운 고객으로 유입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이나 다운로드 시 오류창이 자주 뜨고, 콘텐츠 자체도 판매하는 것의 샘플이라 내용이 제한적입니다.

게다가 판매하는 콘텐츠 역시 아이패드로 볼 수 있는 전자책 형태가 아니라 종이책입니다. 종이책이라도 마저 사보고 싶을 경우는 사파리로 돌아가 주소창에 쇼핑몰 주소를 일일이 입력하거나 전화를 해야합니다. ‘링크’라는 쉬운 방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의 기능을 전부 활용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결국 신용카드의 금융서비스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콘텐츠들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닌 것이 되었네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는데 둘 다 놓친, 그저 한 브랜드의 홍보부서의 활동을 한 곳에 담은 앱에 그쳤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