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얼마 남지 않은 설날, 고속버스 예매할 때는 'ikobus'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01.18 15:39
ikobus
등록일: 알 수 없음
업데이트: 알 수 없음
용량: 548KB
다운로드: 안드로이드마켓
등급: 전체이용가
가격: 1.99$

KTX가 보급되고 열차를 타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고속버스. 이번 설에도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iKobus’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iKobus는 고속버스 좌석 실시간 조회부터 예매까지 앱에서 한번에 가능합니다.
이제 고속버스 예매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접속할 이유가 없어졌다는 뜻이지요. 

가끔씩 일정이 변하거나 시간이 안 맞아서 고속버스를 취소하거나 다시 다른 시간으로 예매 할 때 PC를 사용할 수 없다면 난감하겠죠.  이럴 때 매우 유용합니다.

먼저 메인화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합니다.
출발지를 선택할 때 자동으로 주위의 터미널을 검색해서 주변터미널에 보여주며, 터미널 이름 우측에 있는 i로 된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터미널에 대한 세부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발지와 도착지를 정하고 나면 출발일과 출발시각을 원하는 날짜로 선택합니다. 등급도 우등/일반/심야우등/심야고속으로 나누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성검색도 가능합니다.)

출발시간과 잔여좌석은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여 표가 모두 예매되면 예비차량이 투입 될 경우 예비차량도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단, iKobus 무료앱은 조회만 가능하고, 예매는 유료버전만 가능하며, 화면에는 현재의 시간의 좌석현황을 모두 볼 수 있지만 1시간 뒤 차량부터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매하고 싶은 좌석을 화면에서 선택 했다면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매번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면 환경설정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 둘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 우측에 금고아이콘을 터치하면 입력해 두었던 카드정보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인터넷 www.kobus.co.kr과 예매하는 방법은 같습니다.

이외에도 조회했던 내역을 확인하거나 즐겨찾기를 이용하여 다음 번 예약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주변 터미널 검색 을 할 수 있고, 신용카드 정보를 추가하여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