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글로리 코레일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1.12.07 10:23

스마트해진 철도 서비스 '글로리 코레일'

글로리 코레일
등록일: 2011.11.1
용량: 13.7 MB
제작사: 코레일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코레일의 애플리케이션 '글로리 코레일'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예약·결제·발권이 가능합니다. 열차 시간 조회부터 예약, 결제, 발권, 반환 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글로리 코레일에서는 홈페이지 예매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할인상품, 영화객실, 좌석 선택(주중 KTX특실, 영화객실) 예매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글로리 코레일은 전체적인 화면 구성을 상징화된 그림문자(픽토그램)를 적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숫자나 텍스트 보다는 스마트폰의 터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 직관적인 입력 방식을 채택합니다. 또, 아이폰 사용자(iOS 4.0이상)의 경우 열차 도착시각을 사전에 등록하면 '깨우미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글로리 코레일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열차 운행 정보 (열차시간, 도착역, 좌석 종류, 할인혜택) 를 검색하고 잔여석을 조회한 다음 코레일 회원인 경우 회원 번호를 입력하고 비회원인 경우 '미등록 고객 예약' 을 눌러 이름과 전화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해 예약, 결제, 발권할 수 있습니다. 철도 회원 번호는 코레일 회원 가입 시 발급된 카드 앞면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과 똑같이 알뜰찬스, 동반석, 비즈니스실, 어린이나 노약자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내역 메뉴에서 이전 예약내역을 확인후 결제, 발권할 수 있습니다. 또 승차권확인 메뉴에서 발권된 승차권을 조회, 반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열차를 자주 이용할 경우 '나의정보' 메뉴가 유용합니다. 신용카드 정보나 할인 카드, 보훈번호 등의 정보를 저장해두면 열차를 예매할 때마다 번번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이 메뉴에서는 과거 이용내역 조회, 즐겨찾는 구간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 GPS와 증강현실을 이용한 내 주변 역 찾는 기능, 열차 도착시각 또는 출발시각을 알려주는 깨우미 기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화면을 왼쪽으로 밀면 개발사 정보가 나옵니다. 앱을 만드는 데 애쓴 스태프들의 이름과 약력, 트위터계정을 알려줍니다. 또 글로리코레일은 자체적으로 트위터를 운영하며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07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승차권조회에서 자유여행패스 조회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아날로그적인 교통수단으로 여겨지던 '기차'가 앱과 SNS 등을 통해 보다 쉽고 스마트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