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파랑새(Bluebird) - 트위터 앱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0.10.07 23:28 / 수정 2010.10.29 17:09

한국 사람에게 최적화 된 트위터 앱

파랑새 - 국내에서 개발한 트위터의 한글판 아이폰 앱
업데이트 : 2010년 9월 30일
용량 : 2.0MB
제작사 : Jin Joong Kim

등급 : 전체이용가
가격 : 무료
파랑새는 트위터의 모든 기능을 구현하기 보다는, 가장 필요한 기능들 만을 쉽고 빠르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 앱이다.

글목록에서 프로필을 터치해 빠르게 댓글이나 쪽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특히, 글쓰기 창에서 지도에서 위치 찾아 넣기, 사진/동영상 삽입하기 등은 물론이고, 댓글을 쓸 때 [댓글->전체댓글->인용(RT)->댓글] 순으로 변환시켜주는 순환 버튼을 넣어, 빠르고 쉽게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댓글/전체댓글/인용 순환 버튼과 함께, 전체댓글 사용시에는 글의 맨 뒤가 아닌 댓글을 달 사람 바로 뒤로, 인용시에는 맨 앞으로 커서를 이동시켜 주는 기능, 글목록에서 사용자 이미지를 누르면 댓글과 쪽지쓰기를 실행시켜주는 등, 보이지는 않지만 다양한 곳에 글쓰기를 편하게 해 주는 다양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충실한 기본 기능들과 함께, 파랑새간 알림(푸시)기능, 어디서나 상단 타이틀바를 누르면 해당 목록의 최상단으로 이동시켜주는 기능, 번역, 트위터의 리스트 열람, 글목록 끌어내리기를 통한 글목록 갱신, 하위 목록으로 많이 이동했을 시 아래쪽 해당 탭을 누르면 최상위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 등 편리한 다양한 기능들도 역시 갖추고 있다.

시작 시 갱신할 탭 설정, 시작 시 글쓰기 창 띄우기, 안읽은 위치로 자동 이동, 알림(푸시) 종류 설정, 알림 정지(취침) 시간 설정, 파랑새 실행 중 알림 해제 등 다양한 설정을 지원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